F1 2022 일본 GP 결승 by eggry


 사고와 혼란, 혼선이 있었지만 이러나 저러나 결국 일본에서 맥스가 두번째 타이틀을 확정지었습니다. 레이스 길이와 포인트 면에서 막판에 혼선이 있었는데, 경기 길이는 52%로 포인트의 75%만 주어졌다고 다들 생각했지만, 이는 레이스가 단축된 상태로 레드플래그로 종료되었을 때이고 이번은 비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다가 그랑프리 최대시간 제한으로 시간제한이 걸린 상태로 레이스 해서 정식으로 피니시 했기 때문에 풀포인트라고 합니다.

 비로 인해 첫 랩부터 사고와 리타이어가 나왔지만 레이스 자체는 무던한 편이었습니다. 레드불 페이스 우위가 너무 확고해서 런칭에서 르클레르가 앞섰지만 첫턴에선 다시 맥스가 앞으로 왔고 그 후 리스타트를 포함해 선두를 위협당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워낙 빨라서 경기 끝나기 전 피트스탑 한번 더 하고 패스티스트랩을 노릴까 했을 정도였으니 뭐...

 페레즈도 르클레르를 트랙에서 거의 잡았는데 르클레르의 코너 컷으로 뒤에서 피니시 했지만 5초 패널티가 나와 2위로 마쳤습니다. 거의 추월당할 게 확실한 상황이었긴 한데 만에 하나 방어해낼 수도 있었던 걸 결국 마지막 순간에 압박감에 실수로 날려 먹었네요. 올 시즌의 축약버전 같은 결말이었습니다. 사인츠는 첫 랩에 리타이어 했고 맥스의 타이틀은 저지하지 못 한다 해도 페라리의 성적은 실망스럽습니다.

 페라리가 엉망인 가운데 그 밑의 싸움은 메르세데스와 알핀이 치고 박았습니다. 메르세데스가 더 빨랐다고 봐야겠지만 트랙포지션 우위를 극복할 정도는 아니었고 오콘은 예선에서 확보한 4위를 무난히 결승점까지 가져갔습니다. 출발순위가 약간 밑이던 알론소는 타이어를 한번 더 걸아끼우는 도전을 했는데, 베텔을 0.011초 차이로 놓쳐서 아쉽게 됐습니다.

 모두들 풀웻에서 인터로 갈아낀 뒤 단축경기라 그냥 끝까지 가던 상황이라, 새 타이어 끼니깐 러셀도 잡을 수 있었긴 하지만 원래 베텔 잡는 게 목표였어서 타이어 바꾸고도 결과는 그대로였던 셈입니다. 물론 손해본 건 아니니 해볼 만한 도박이었지만 간발의 차이로 실패했다고 해야겠네요.

 이번주는 이미 끝난 거나 마찬가지인 타이틀이나 레이스 결과보다는 드라이버 이적 시장이 더 흥미로웠던 한 주였습니다. 알론소의 애스턴마틴 이적으로 촉발된 도미노에 알핀이 피아스트리를 잃은 뒤 내린 선택은 피에르 가슬리였습니다. 가슬리도 페레즈가 충실한 넘버2를 하고 있는 마당에 레드불 프로그램에선 장래가 없는 상황이니 차라리 프랑스 국적 워크스팀에서 새 커리어를 펼치는 게 나은 결정이었을 겁니다.

 한편 알파타우리의 가슬리의 빈자리는 알본의 대타로 윌리엄스에서 뛰어 포인트를 획득했던 닉 더프리스로 발표됐습니다. 인상적인 데뷔전 성적을 생각하면 어디든 갈 거 같긴 했는데 리저브로 썼던 윌리엄스는 몰라도 알파타우리인 건 의외였습니다. 레드불 프로그램 출신이 아닌(닉은 메르세데스 계열) 드라이버를 선정하다니 레드불도 인재풀이 막막한가 싶고 그렇습니다. 하긴 내부승진 대신에 페레즈 택한 것부터 인력난의 징조이기는 했지요.

 WDC는 끝났고, WCC도 결판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르클레르는 2위를 되찾을 수 있을지? 페라리가 메르세데스에게서 2위를 방어해낼 수 있을 것인지? 사인츠 vs 러셀, 알핀 vs 맥라렌도 아직 끝나진 않았습니다. WDC가 일찍 확정된 덕에 아직 4경기나 남아 있으니까요. 물론 이건 팀과 드라이버의 실적과 페이 문제일 뿐이고 팬들은 이제 그냥 개별 레이스로 사건사고를 즐겨야겠습니다.

덧글

  • 454545 2022/10/12 17:04 # 삭제 답글

    여분의 삶을 허락 받은 가슬리!

    항상 베푸는 자세로 새롭게 주어진 제2의 생을 알차게 보낼거라 믿습니다.ㅋㅋ (비앙키 사고 트라우마가 있다 보니 리플레이 보고 깜놀했네요....)
  • eggry 2022/10/12 19:13 #

    같은 트랙에서 충격적인 사건이었네요. 오피셜들이 문제가 좀 있는 듯...
  • 잘생긴 허스키 2022/10/24 23:30 # 답글

    개노잼경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9 대표이글루_IT

2017 대표이글루_i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