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2021 미국 GP 결승 by eggry


 시즌도 이제 종반부로 접어듭니다. 후반부에 몰려있는 미주에서 벌어지는 그랑프리들, 보통 직장인으로썬 도저히 보기 어렵습니다. 결국 이번에도 퇴근 후 요약본으로나 정리를... 그렇게 이벤트나 분석할 거리가 많진 않았던 경기였던 것 같네요.

 맥스의 폴이었지만 스타트는 해밀턴이 조금 더 나았고, 턴1에서 맥스를 압박하면서 앞질러 갔는데 과거 니코를 푸시했던 장면을 연상케 했습니다. 하지만 맥스를 멀찍이 따돌리진 못 했고 결국 언더컷을 노린 맥스에게 순위를 내줍니다. 이후 해밀턴은 점점 따라왔지만 어택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결국 레드불 쪽이 후반부에는 맥스의 스킬을 믿고 언더컷으로 간 쪽의 승리였네요.

 예선과 우승 모두 맥스이긴 했지만 트랙 특성이나 종합 페이스를 생각하면 거의 막상막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 와중에 우승을 차지했으니 맥스/레드불 모두 챔피언십 면에서는 고무적이고, 해밀턴/메르세데스에게는 아까운 경기가 되겠습니다. 남은 경기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니...

 남은 경기를 다 이길 수 있다고 자신했는데 일단 처음은 실패군요. 물론 남은 경기 다 이기면 아주 가뿐히 챔피언십 승리이긴 합니다만, 시즌 끝까지 성능우열이 확립되지 않은 상황이라 남은 경기에서 실버스톤 같은 경우처럼 긴장감이 폭발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듯 싶습니다.

 보타스가 또 파워유닛을 교체해서 뒤로 쳐진 사이 페레즈가 포디엄 남은 자리를 차지했고, WCC 측면에서 레드불에게 귀중한 포인트를 안겨줬습니다. 당초 상대적으로 여유 있어 보이던 WCC도 파워유닛 패널티가 점점 찾아오면서 앞을 가늠할 수 없게 되어가네요. 그리고 보타스 만큼 페레즈도 잘 하고 있습니다

 페라리와 맥라렌도 성능이 거의 비슷한 상태로 접전이 이어지고 포인트도 박빙인데, 일단 르클레르가 넷 중에서 분명히 탑이긴 해서 별로 위협을 받지 않았습니다. 리카도의 사인츠 추월은 아마 이번 경기 최고의 추월이 아닐까 싶네요. WDC에선 그래도 노리스가 분명히 리드하고 있긴 한데, 르클레르가 남은 경기동안 뒤집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WCC는 레드불 vs 메르세데스 못지 않은 접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하위권에선 알핀과 알파타우리가 5,6위 싸움을 하고 있는데 이건 알핀 쪽으로 더 유리하게 흘러가고 있지 싶습니다. 물론 간간히 찾아오는 한방은 가슬리가 좋기는 하지만 꾸준함에서는 알핀 듀오에 못 미치고 있습니다. 알론소가 가슬리 잡기는 힘들 거 같지만, 오콘이 츠노다보다는 더 포인트를 잘 획득하고 있습니다. 물론 워낙 짤짤이 포인트 먹는 범위이다보니 운 좋게 5위 정도 한번 먹으면 크게 흔들릴 경쟁이긴 합니다.

 이제 남은 경기는 멕시코, 브라질, 카타르, 사우디, 아부다비입니다. 저는 여전히 맥스가 2% 정도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언제나 그렇듯 이렇게 끝까지 가는 챔피언십 경기는 막바지에 긴장이 폭발하면서 정말 말도 안 되는 일들이 생기곤 하는 법입니다. 맥스가 과연 2010년 베텔처럼 그런 우여곡절을 넘어서서 첫 타이틀을 차지할지, 해밀턴의 원숙함이 승리할지.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덧글

  • 방울토마토 2021/10/26 00:33 # 답글

    막스가 시원하게 리타이어 하는 일만 없다면 거의...
  • eggry 2021/10/26 11:00 #

    베텔이 첫 챔프 할 때보단 경쟁자은 더 세지만 삽질은 더 적어서 이변은 적을 거 같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9 대표이글루_IT

2017 대표이글루_i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