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턴 코로나 확진의 나비효과와 잭 에잇켄, 믹 슈마허 데뷔 결정 by eggry


 2020년 시즌이 이제 두 경기 밖에 안 남았는데 드라이버 뉴스가 줄줄이 나오고 있네요. 스타트는 해밀턴입니다.

 해밀턴이 코로나19 감염이 확진되면서 이번주 사키르 그랑프리는 불참하게 됐습니다. 지난주 바레인 그랑프리 후 같은 서킷에서 백투백으로 열리는지라 어디 가지도 않았을텐데 확진됐으니 꽤나 난리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디서 걸렸나부터 해서 메르세데스 쪽은 물론 다른 F1 사람들하고도 많이 만났을테니... 일단은 현재로썬 해밀턴의 불참과 격리 외에는 별다른 확산세가 보이지 않긴 합니다.

 해밀턴이 불참하니 대신 몰아야 할 사람이 필요한데, 메르세데스의 리저브 드라이버는 메르세데스의 포뮬러E 드라이버이기도 한 스토펠 반두른입니다만, 결국 윌리엄스에서 조지 러셀을 빌려오기로 했습니다. 니코 로즈버그 은퇴하고 보타스 데려온 것처럼 윌리엄스가 파워유닛 받아 쓰는 대신에 약간 후보 드라이버군이 되는 느낌이 드는데...

 어쨌든 실력에 못 미치는 머신으로 고전하고 있던 러셀로써는 이번주 크게 한탕 할 수 있는 기회일 듯 합니다. 스토펠 반두른은 안습이 됐습니다마는. 사실 포인트 획득 가능성만 본다면 페레즈를 데려오는 게 제일 나을텐데 그쪽은 윌리엄스보단 영향력도 낮고, 윌리엄스야 레귤러 드라이버가 빠지거나 말거나 별로 성적에 상관 없는 상황이니 말이죠;



 그리고 도미노 효과로 조지 러셀이 빠진 자리에는, 잭 에잇켄/한세용이 들어가게 됐습니다! 윌리엄스 예비 드라이버였는데 이쪽은 제대로 자기 역할을 하게 됐군요. FP에 참가하긴 했으니 머신에 대해서 경험도 일천한 건 아닙니다. 드디어 F1 머신에 한국계가 타는 모습을 보게 되는군요. 아쉽게도 드라이버 라이선스는 영국이라 국기는 유니언잭이 되겠습니다만...

 잭 본인에게도 지금 한창 F2 참가 중이긴 하지만 이런 F1 시트 공석은 자주 오는 게 아니라 좋은 기회가 될 겁니다. 여기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당초에는 다소 어려워 보였던 내년 정규시트도 불가능한 얘기는 아니겠지요. 어쨌든 윌리엄스 성능 상 포인트 획득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니콜라스 라티피와 비슷한 모습만 보여줘도 좋은 인상을 줄 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하스 쪽의 소식입니다. 큰 사고를 당한 로맹 그로장 대신에 사키르 그랑프리에서는 테스트 드라이버인 피에트로 피티팔디가 선정됐습니다. 유명한 트리플 챔피언 에머슨 피티팔디의 손자입니다. 에머슨의 형 윌슨, 그리고 에머슨의 조카이자 피에트로의 삼촌인 크리스티앙 피티팔디 이후 네번째 피티팔디 가문의 F1 정규전 경력을 가진 드라이버가 되겠습니다.



 한편 시즌 중 드라이버 땜빵은 아니지만, 하스 라인업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이미 그로장과 마그누센 모두 연장하지 않을 거라 발표한 뒤, 러시아계 드라이버인 니키타 마제핀이 먼저 발표되고 한 시트가 빈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는, 무려 믹 슈마허에게 돌아가게 됐습니다. 미하엘 슈마허의 아들로, 페라리 아카데미 소속이기에 하스가 페라리 파워유닛을 쓰는 점이 어느정도 반영됐으리라 생각됩니다.

 페라리 간부와 페라리 아카데미는 믹 슈마허가 쥴 비앙키/샤를 르클레르에 이은 골든보이로 여기고 있다는 티를 전혀 숨기지 않을 정도였기에, 정말 내년이냐 내후년이냐 문제였기는 합니다.

 사실 육성용으로 B팀에 낙하산 한다면 하스보다는 알파로메오가 더 나은 선택일 듯 한데, 돈이 덜 들어서인지 아니면 조금 더 천천히 가려고 하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아직 미하엘의 신변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믹의 F1 데뷔는 슈마허 팬들의 관심을 끌 듯 합니다.




덧글

  • dhunter 2020/12/02 19:59 # 삭제 답글

    잭 에잇켄은 국적이 영국이라 한국 국기는 없지 않을까요...?
  • eggry 2020/12/02 20:03 #

    아 라이선스가 이중인 줄 알았네요. 라이선스는 그냥 영국이었군요.
  • hukusi 2020/12/03 00:50 # 답글

    조지 러셀.. 상당히 빨라보이기에 좋은 차량에 타면 어떻게 될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실력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겠군요. 지금 꽤 실력이 증명이 된 베르스타펜과 르클레르에 비견될 수 있는 재능일지 궁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9 대표이글루_IT

2017 대표이글루_i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