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5부 - 카와사키 다이시, 울려라! 유포니엄 정기 연주회 by eggry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0부 - 여행 개요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1부 - 도쿄 도착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2부 - 패트레이버 30주년 전, 아후리 라멘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3부 -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시부야 스카이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4부 - 츠키지 시장, 츠키지 혼간지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5부 - 카와사키 다이시, 울려라! 유포니엄 정기 연주회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6부 - 에치고유자와 도착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7부 - 유자와 고원, 새쫒기 행사, 온천료칸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8부 - 카루이자와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9부 - 마츠모토 도착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10부 - 마츠모토 성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11부 - 마츠모토 시립 박물관, 카이치 학교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12부 - 지고쿠다니 원숭이 공원
2020. 1. 11.-18. 도쿄, 니가타, 나가노 여행기 13부(끝) - 나가노 젠코지, 귀국

 카와사키로 갑니다. 케이큐 카와사키 역의 풍채 좋은 중.




 케이큐는 처음 탔는데 역 바닥에 노선 안내 스티커가 엄청나게... 근데 한 눈에 안 들어오는데다 엄청 많아서 외국인에겐 더 어렵네요.



 환승해서 카와사키 다이시(대사) 역으로 왔습니다. 사실 역에서는 약간 걸어야합니다.



 참배로 상점가 앞의 문.



 노점이 이것저것 팔고 있습니다. 이제 링고아메 같은데 속지 않을 정도의 짬밥은 먹었지요.



 카와사키 다이시의 오오산몬(대산문)으로 이어지는 나카미세인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이쪽으론 못 들어갑니다. 이제 1월 중순인데 아직도 신년 참배 인파가 많아서 방향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론 나갈 수만 있습니다.



 대신 약간 남쪽에 위치한 부동문 쪽으로 안내됩니다. 여긴 또 출구 전용이라 오오산몬으로 들어가려면 다시 꺾어서 갑니다.



 참배 안내도. 오오산몬으로는 출입 둘 다 되지만 상점가로는 나갈 수만 있습니다.



 오오산몬 앞의 대나무와 금실로 만든 장식.



 도쿄 아사쿠사의 카미나리몬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붉은 등이 달려있습니다. 정면에는 대본당.



 대본당.



 대본당 앞의 향로에서는 향 뭉치를 붙여 던지면서 연기를 열심히 몸에 바르고(?) 있습니다. 행운을 비는 것이지만 연기가 너무 심해서 폐에는 안 좋을 듯한... 중화권에도 도교 쪽으로 향이나 종이 태우기를 너무 많이해서 대기오염 문제가 될 정도라고 하죠;;



 대본당. 대가 붙을 정도로 엄청나게 큰 건 아닙니다. 그냥 큰 절들 본당 정도 느낌. 사람이 아주 많습니다.

 카와사키 다이시의 정식명은 헤이켄지로, 가와사키 다이시는 카와사키에 있는 큰 절이라 붙은 통칭입니다. 약 890년 전, 누명을 쓰고 쫒겨나 이 지방에 정착해 살던 무사가 있었습니다. 불교를 숭상하던 그는 액년막이 등을 위해 열심히 기도하다 어느날 고승이 나와 불상을 모시고 기원하라는 꿈을 꾼 뒤 그물에서 명승인 코보 대사의 상을 건지고 그걸 모시게 됩니다. 한편 인근을 지나가던 고야산의 고승이 지나가다 이야기를 듣고 들러서 신통함을 깨우친 뒤, 1128년에 이곳에 절을 세운 것이 헤이켄지의 시작이라고.

 정월 참배로 대단히 유명한 곳이라고 하며, 이곳 참배객을 위해 1899년에 개통한 철도가 오늘날 케이힌 급행의 기원이라는군요.



 경내의 오층목탑은 팔각형으로 생긴 게 특징입니다.



 오미쿠지 묶기만 해도 줄 서서 해야할 정도로... 정월은 이미 보름 전에 지났는데 어마어마합니다.



 여러 명왕이나 신토에 영향을 받은 자잘한 사당들도 경내에 흩어져 있습니다.



 밥때기도 한데 나가서 먹기에는 시간이 안 맞을 거 같아서 노점음식이나 먹기로...



 문어가 아주 통통하고 탐스러워서 혹했지만 덩어리가 너무 커서(전 슬라이스 한 거 밖에 못 먹음) 패스. 이것저것 보다가 그나마 끼니 다운 구성인 오코노미야키로 했습니다.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키라지만 히로시마에서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냥 그런갑다 하고... 오사카식이랑 좀 다르긴 하네요.



 요런 현대식 연못정원 같은 곳도 있습니다.



 약사전이란 곳인데 이름대로 약사여래를 모시는 곳이지만 건축양식이 특이합니다. 사암으로 만든 인도 쪽이나 중앙아시아 쪽 양식이라고 해야하려나요? 물론 실제론 콘크리트지만... 창건 880주년을 기념해서 2008년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톳포기! 떡볶이!



 악기를 연주하는 동상.



 좀 돌아다니다 보니 뭔가 하고 있습니다. 알고보니 오늘이 성인식 날이더군요. 그래서 휴일이라 사람이 많았구나! 콘서트도 월요일인 게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주말 아닌 공휴일로 잡은 거였나봅니다. 스님이 의식과 더불어 덕담으로 성년을 맞은 젊은이들의 행운을 빌어줍니다.



 도구를 꽤나 이것저것 쓰더군요. 스틱에 묵주, 금강저, 향도 쓰는 거 같고... 말도 어지간히 많이 하다보니 중간에 물 마시러 가야겠다고 잠깐 사라졌습니다.



 볼 만큼 봤고 슬슬 콘서트 대비 이동해야 할 듯 해서 오오산몬으로 나왔습니다. 적선 받는 스님들.



 나카미세 상점가의 다양한 기념품 중에서 정월화살이 끌렸는데(절 안에도 팔았지만) 아무래도 짐으로 갖고 다니기 영 곤란한 모양이라서... 쥐띠 해라서 쥐 모양의 달마인형이 있네요.



 콘서트 장은 카와사키의 시립 스포츠문화센터인 컬츠 카와사키(Culttz Kawasaki)인데, 카와사키 다이시 기준으로는 접근성이 애매합니다. 일단 전철은 별로 가깝지 않고, 버스를 타야하는데 또 옆 블럭으로나 가서 타야하고... 하지만 걸어가기엔 멀기 때문에 버스 타러 갑니다. 수도권 도시의 주택가의 한적한 모습.



 컬츠 카와사키 도착. 꽤 멋드러지게 생겼습니다. 입구를 찾느라 조금 헤맸는데 1층은 스포츠센터 전용 입구이고 공연장은 2층 입구로 들어가야...



 낮 공연이 아직 진행 중입니다. 5시 반 오픈이라고 하는데 이 사진 찍던 4시 반 시점에서도 아직까지 공연 소리가 나오고 있었으니 2시간 넘게 공연하고 있다는 이야기지요. 프로그램은 전혀 확인 안 했는데 볼륨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5시가 넘어서야 낮 공연 관객들이 다 나갔습니다. 굿즈 판매 등도 있어서 금방금방 사람들이 안 빠지네요.



 팜플렛 품절! 결국 인터넷으로 재판분을 주문해야 했습니다. 블루레이 같은 건 다 있으니까... 원래 이 팜플렛은 3월 1일의 도쿄 콘서트 때 재판될 참이었지만 코로나19로 도쿄 콘서트가 취소되어서 좀 더 나중에야 나왔습니다. 3월 1일이 저에겐 더 좋은 일정이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하면 이때 보러 간 게 잘 한 선택이었네요.



 극장판의 배급사인 쇼치쿠, 이타샤 클럽, 아니메이트 등에서 보낸 축전.



 성우들과 주제곡 가수 TRUE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상자. 성우 이벤트라고 하긴 애매하지만 여튼 성우가 나오는 행사는 거의 처음이나 마찬가지라(우지에서 무료 행사 한번 보긴 했지만) 이런 관습은 생경하네요.



 콘서트홀. 우지 문화센터보다 특별히 크진 않습니다. 하지만 수도권 대도시인지라 확실히 고급스런 느낌이 나네요.



 연주자들이 나오고 튜닝을 한 뒤 공연이 시작합니다. 공연은 작품 내 삽입곡, OST에 계속 참여하고 있는 센조쿠학원 음대 프레쉬맨 오케스트라입니다. 오늘로 TV판 1기가 방영한지 5주년이 되는지라 그때 신입생이었다 해도 지금쯤이면 졸업들 했을 것 같지만, 이름은 프레쉬맨(1학년)이라지만 이후에도 참여 가능하든지 아니면 유포니엄 관련은 영리활동이다보니 조금 다르게 적용되는 것인지... 특정 캐릭터를 담당하는 연주자가 따로 있는데, 카오리의 트럼펫 연주자도 아직 있다고 하는군요.

 공연 사진은 당연히 촬영 금지라서 없습니다. TV판 오프닝 2개와 '맹세의 피날레' 엔딩곡은 TRUE가 나와서 라이브로 해주었습니다. 중간중간엔 성우인 쿠로사와 토모요(쿠미코 역), 토요타 모에(사파이어), 후지무라 코노미(나츠키), 야마오카 유리(유코) 넷이 토크쇼나 라이브 오디오드라마를 하기도 했습니다. 라이브로 성우 목소리를 듣는 건 처음인데 잘도 사람들 앞에서 바로 연기하는구나 싶더군요.

 사실 이벤트에선 아예 키타우지 카르텟이나 미나미중 카르텟으로 세트 맞춰 나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이번엔 반반 조합처럼 됐습니다. 이제 졸업했기 때문에 나츠키나 유코 목소리는 거의 이게 마지막일지도 모르겠다 싶기도 합니다. 적어도 이런 이벤트 참가는 마지막이 되겠지요. 애니메이션 3학년 편에 나오긴 하겠지만 그때는 카메오 수준일테고요. 그나저나 유코의 성우인 야마오카 유리는 사회도 정말 유코 같은 텐션이었네요. 카오리 담당의 트럼펫 연주자에게 유코처럼 몰입하던 모습이 압권이었습니다.



 2시간이 넘는 콘서트가 끝나고 나오니 거의 8시 반. 콘서트장 도착 후 시간이 좀 있었는데 뭐 먹으러 가기엔 어정쩡해서 그냥 죽치고 있었다보니 배고파 죽을 지경입니다. 컬츠 카와사키에서 카와샤키 역까지는 도보 거리이기 때문에 인파 따라서 걸어서 이동합니다.



 그나저나 콘서트 후 트위터 구경하다가 코노미 씨를 언급했더니 마음이 박혔습니다. 잇쇼와스레나이!



 역 근처에서 아무거나 대충 들어가서 먹어야지~ 하다가 발견한 이치란. 김치맨이라면 역시 안심의 이치란을 보고 지나칠 수가 없네요. 초행길이고 조사한 것도 없는데 발품 팔기에는 이미 주린 상태라서...



 이치란 하면 독서실식 좌석인데 그 좌석의 표시기가 너무나 90년대인 것...



 토핑 잔뜩 시켜서 먹었습니다.

 이걸로 도쿄 인근 일정은 끝났습니다. 원래 확실하게 고정이었던 건 이 유포니엄 콘서트 정도였고, 나머지는 인근지역이나 이전에 가보고 싶던 곳 갖다 붙인 겁니다. 그나마 도쿄권에는 계획 일정이 없었고요. 내일부터는 야생의 숨결이 느껴지는 니가타로 갑니다. 2박 3일 한 숙소에 있었지만 내일부터는 니가타, 나가노에서 1도시 1박으로 계속 이동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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