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모터쇼 2019 관람 4부(끝) -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르노, 토요타, 메르세데스, 마세라티 by eggry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1부 - 전기차 시승, 혼다, 닛산, 렉서스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2부 - 제네시스, 미니, BMW, 현대자동차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3부 - 쌍용, 포르쉐, 쉐보레, PSA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4부(끝) -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르노, 토요타, 메르세데스, 마세라티

 같이 팔려간 재규어 랜드로버는 부스도 같이 차렸습니다. 좌 재규어 우 랜드로버 구성으로... 재규어의 첫 전기차인 SUV i-PACE. 전기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막힌 그릴과 같은 특성 없이 보통 차 처럼 생겼습니다.

 잡다하게 다 넣기엔 분량 문제도 있고 쓸 글도 없어서 전체 사진 모음은 따로 플리커에 올렸습니다.(Seoul Motor Show 2019)




 재규어 쪽 도어 핸들이 이런 스타일이던데 영 이상한 듯한... 그렇게 튼튼해 뵈지도 않더군요. 문은 잠궈놨습니다.



 i-PACE과 비스무리한 급의 내연기관 차량인 E-PACE.



 중형, 소형 세단인 XF, XE. XF로 시작된 스타일을 계속 이어오고 있습니다.



 세단, SUV 라인업과는 약간 다른 룩을 고집 중인 쿠페 F-Type.



 대형 SUV F-PACE. 굿우드 갔을 때 두바퀴 주행 곡예 부리던 게 기억나네요. 재규어 SUV 라인업은 조유율을 보면 그렇게 인기있는 느낌은 아닙니다.



 회전 무대엔 빨간색 XE.



 이보크의 등장 이래 도시형 모델은 레인지 로버로 시리즈로 밀어붙이고 있는데 진짜(?) 레인지로버와 이보크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인 벨라. 원래 크기로는 디스커버리가 그 자리에 있었지만 오프로드 이미지를 줄이고 도시형 이미지로 채운 놈입니다.



 레인지로버와 동일 섀시이지만 아래급으로 쳐지는 스포츠. 레인지로버는 럭셔리 지향, 스포츠는 스포티 지향...이라는데 생긴 게 그게 그거라서 음; 안은 좀 다릅니다만.



 랜드로버 브랜드의 현대화를 이끈 주역 이보크. 신형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론 레인지로버 계열의 이번 새 디자인은 너무 미끈해서 힘찬 맛이 부족한 듯한...



 마지막 남은 마당쇠 디스커버리도 디자인은 패밀리룩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기아 부스. 참으로 썰렁했던 기아 부스... 크기는 꽤 큰데 차종이 문제가 아니라 전시차 댓수 자체가 좀 많이 적어 보였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쏘울 부스터가 보입니다. 전기차 버전을 이미 체험한 뒤인데 사실 기본형부터 소위 'EV 룩' 느낌이 납니다.



 부스의 중앙을 차지하는 IMAGINE 컨셉카.



 그 뒤로는 모하비 컨셉카인 모하비 마스터피스. 과격한 그릴 스타일링을 했는데, 몬스터피스가 더 어울릴 거 같다는 엉뚱한 생각을 했습니다. 신형이 정말 이렇게 나올진 모르겠네요.



 세번째 컨셉카 SP 시그니쳐. 카렌스의 뒤를 이을 모델의 예고편으로 보입니다. 컨셉카는 3대나 있긴 한데 기존 차종의 전시나 체험은 상당히 적었습니다.



 전기차 모음 부스. 니로 EV와 쏘울 부스터 EV가 있습니다.



 안내로봇. 망가뜨릴까봐(?) 건드려보진 않음.



 스포티해 보이는 베이비 시트들.



 꽤 쌈마이한 룩으로 유명한 스팅어. 제 기준에선 조금 양카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전시된 건 K3 GT와 K9 정도. 기존 시판차들이 이상할 정도로 적었습니다. 그건 영업점에나 가라는 건지.



 르노 부스. QM3를 마치 미니카 장식장처럼 해놨습니다.



 가장자리에서 괴물...아니 QM6가 반겨줍니다. 초대 모델은 좀 선이 약한 인상이었는데 듬직해졌네요.



 SM6는... 구형 QM6 같은 느낌입니다.



 컨셉카인 XM3 INSPIRE 입니다. 뒷 라인을 미끈하게 내린 쿠페형 SUV인데 실제 시판 모델은 소형 SUV가 될 듯 합니다.



 전기차 붐에 맞춰서 트위지도 전시하고 있긴 한데, 사람들이 기대하는 그런 전기차는 아니겠죠; 만만하고 귀여운 느낌 때문인지 사람들의 관심은 많이 받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이 아니라 르노 브랜딩을 가진 클리오. 그렇게 관심은 못 받고 있었습니다.



 밴인 마스터 버스. 르삼과 르노는 접근성이랄까 분위기도 많이 다른데 언제쯤 제대로 섞일지.



 토요타 부스. 혼다보다는 작고 닛산보다는 그나마 조금 있어 보였습니다. 근데 혼다는 이륜도 포함한 거라서 사륜으로만 치면 뭐 거기서 거기인 듯. 어차피 토요타의 한국 주력은 렉서스 쪽이니...



 수프라 가주레이싱 버전입니다. 실제 시판 버전이 아니라 실망.



 수프라 옆에는 토요타 드라이버 마이크 콘웨이가 있습니다. 정작 GT 드라이버도 아니고 WEC 드라이버지만 뭐 그런 거 딱히 사람들이 구분하진 않을 듯.



 오랜만에 부활한 토요타 스포츠카인데 관심은 애매한 86.



 캠리 와일드 하이브리드... 그냥 캠리의 하이브리드 버전입니다. 세 보이려고 저런 이름을;



 미니밴 시에나. 딱히 사는 사람 있을까 싶은데 사실 저희 동네엔 벤자도 있답니다.



 뭐 토요타의 상징이라면 역시 프리우스인데... 고급형에 PHEV 버전인 프리우스 프라임과 기존 보통 하이브리드인 프리우스 C가 있습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 굳이 토요타 대형차 수요가 국내에 있을런지는...



 RAV4. 제일 최신 모델이라 그나마 스포트라이트를 줬습니다.



 사실상 마지막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페라리 등 슈퍼카나 럭셔리급을 빼곤 제일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차종은 꽤 촘촘히 갖춰 놨더군요.



 전체적으로 AMG, EQ, 벤츠 세가지 브랜드로 분류해놨습니다. 전시장 밖에 그렇게 걸어놓고 마이바흐는 없음. AMG 부스가 먼저 보이네요. CLS 53AMG.



 뭐 평범한 AMG들입니다.



 현재로썬 유일한 AMG 전용 모델인 GT의 GT63S.



 신형 A 클래스. 해치백형만 들여 왔는데 크기를 키우면서 한국에서 잘 먹히는 세단형으로 엔트리를 공략하려는 모양입니다만...



 신형 CLA. CL 시리즈는 뭐 소위 '4도어 쿠페' 스타일로 스타일링을 다르게 하는건데 그 A 클래스 신형과 더불어 CLA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A 클래스 자체가 이미 작은 차라 루프라인 가지고는 차이가 그다지 안 생기는 느낌입니다. 뭐 CLA가 야악간 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띠고 있기는 한데... CLS 등에 비하면 동형 세단과의 차이가 상당히 적은 편이라 굳이 따로 차종이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형님들에 비하면 아무래도 좀 가난해 보이는 룩도 서글프고요. 특히 리어가...



 언제나의, 그리고 익숙한 다른 라인업들.



 신형 GLE. 다소 각진 모양새를 조금 더 오래 유지했던 GLE도 이젠 세단 등과 비슷한 스타일링이 됐는데, 세단/쿠페에는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SUV 라인업에는 뭔가 아쉬움을 느낍니다. 뭔진 모르겠지만 암튼 그럼.



 신형 G 클래스. 뭐 신형이라고 해도 디자인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도 않는 익숙한 그 맛입니다만. 63AMG 버전으로 전시했는데, 솔직히 이 차종에 63AMG는 그냥... 돈 더 받아 먹으려는 생각인가 싶고 그렇습니다. 겉만 SUV인 놈들과 달리 여전히 오프로드성을 간직하고 있지만, 실상은 도시의 부자들이 타는데 제일 많이 팔리는 존재 자체가 모순이긴 하지만 거기에 63이라. 하지만 도시 부유층들이 원하는 게 쓸모 없어도 크고 강한 엔진이니 뭐 가난한 제가 모르는 그들의 룰이겠지요.



 GLE와 G 사이에 놓인 스타는 EQ 실버애로우 컨셉. 전기차 브랜드인 EQ에 대전전과 50년대에 이름을 날린 실버애로우 레이스카, 그 중에서도 W125 Rekordwagen에서 스타일링을 따왔습니다. 진정한 과거의 영광과 미래의 조합이라고나 할까요. 길쭉한 휠베이스에 레이스 스타일 콕핏 등 W125의 느낌과 미래적인 모습을 잘 조합했습니다.



 이제 메르세데스의 마지막 브랜드, EQ로 넘어갑니다. EQ는 메르세데스의 친환경 브랜드로 이름은 마치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모두 포함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전용모델인 풀 EV 말고 기존 벤츠 모델에 기반한 하이브리드 모델들도 있습니다.



 그렇긴 해도 스타는 역시 풀 EV, EQC겠죠. 메르세데스 브랜드 차원에서 처음 등장하는 대량생산 전기차입니다. EQ 브랜딩 외에도 첫 전기차이니 만큼 스타일링을 어떻게 가져갈까 등이 궁금했는데, 전체적인 라인은 현행 메르세데스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그릴 부분에서는 그릴 밑을 이어서 헤드램프를 붙이는 클리어파츠를 둔 게 가장 특징입니다. 그릴 라인도 약간 다르고... 뭐 차량 자체는 그냥 무난한 도시형 크로스오버입니다.

 메르세데스니 만큼 품질에 대해서야 의심하지 않지만, 헤드램프+그릴 디자인은 내연기관 쪽보다 딱히 좋다는 느낌은 안 들고(미래적이긴 합니다만), 차의 스펙적인 면에서도 한없이 무난한 모습입니다. 주행거리도 딱히 인상적이지 않은, 그냥 모자라진 않겠구나 정도의 평범한 수준. 테슬라의 저열한 마감에 비해 그 부분에서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다면야 브랜드 파워를 포함해 아쉬울 건 없겠지만, 솔직히 재규어 i-PACE가 더 매력적으로 보일 정도입니다.



 다른 차량들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일반 모델과 외관도 그다지 다르지 않아서 설명은 생략.



 마지막으로 본 부스는 마세라티. 별로 좋아하는 브랜드도 흥미도 없지만 폐장 전에 메르세데스 보려고 서두르다 보니 스킵하고 갔다가 시간이 나서 돌아오게 됐습니다. 참가업체 중 유일하게 유리 펜스를 두르고 한번에 정해진 인원만 스테이지에 들어올 수 있게 했습니다. 뭐 일단 평균가격대는 참가업체 중 제일 비쌀 브랜드니까...



 콰트로포르테. 전체적인 언어는 오랫동안 크게 바뀌지 않고 있는데, 그릴을 중심으로 약간 더 각진 모습이 된 거 같군요.



 쿠페 모델인 그란투리스모의 컨버터블 버전 그랜카브리오. 앞은 뭐 다 똑같이 생겨서 생략합니다.



 헤드램프에 마세라티 글귀 적어놓은 게 깨알같군요.



 비교적 큰 차들이 많은 마세라티에서 준중형급으로 나온 기블리. 지브리 스튜디오의 그 Ghibli입니다. '붉은 돼지'가 이탈리아 배경이었던 것 등을 생각하면 미야자키가 그쪽에 좀 관심이 있었지 싶습니다.



 요즘 고급 브랜드라면 우후죽순 내놓고 있는 대형 SUV의 마세라티 버전 르반테. 안그래도 고래상어 그릴이 큰 편인데 대형 SUV가 되니 진짜 크다! 라는 생각만 들게 만듭니다. 이건 꽤 잘 팔린다고 하더군요. 한국도 고가 차종은 대형 SUV가...


 관람은 여기까지입니다. 전시장에 늦게 가서 폐장 2시간 전에 초고속으로 둘러본다고 내부 인테리어나 시트 앉아보기 같은 건 전혀 못 하고 익스테리어 사진만 간신히 찍어 왔습니다. 솔직히 신차도, 신공개 컨셉카도 없어서 참으로 뉴스거리 없는 모터쇼지만 저로썬 처음 가보는 국내 모터쇼에서 그냥 차 사진 찍는 연습으론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경기남부 거주자로썬 킨텍스는 가기가 너무너무 힘드네요. 갈 때도 오래 걸리고 돌아올 땐 더 걸려서 왕복 3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핑백

  • eggry.lab :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1부 - 전기차 시승, 혼다, 닛산, 렉서스 2019-04-10 23:40:25 #

    ... 019 관람 2부 - 제네시스, 미니, BMW, 현대자동차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3부 - 쌍용, 포르쉐, 쉐보레, PSA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4부(끝) -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르노, 토요타, 메르세데스, 마세라티 외국 자동차 행사들은 몇 갔지만 정작 국내에서 하는 모터쇼는 이게 정말 처음입니다. 완전 실망쇼라고 그러던데 ... more

  • eggry.lab :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2부 - 제네시스, 미니, BMW, 현대자동차 2019-04-10 23:40:27 #

    ... 019 관람 2부 - 제네시스, 미니, BMW, 현대자동차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3부 - 쌍용, 포르쉐, 쉐보레, PSA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4부(끝) -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르노, 토요타, 메르세데스, 마세라티 현대와 별도로 부스를 차린 제네시스입니다. 라인업도 늘어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현대와 거리를 두려는 움직임. ... more

  • eggry.lab :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3부 - 쌍용, 포르쉐, 쉐보레, PSA 2019-04-10 23:40:29 #

    ... 019 관람 2부 - 제네시스, 미니, BMW, 현대자동차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3부 - 쌍용, 포르쉐, 쉐보레, PSA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4부(끝) -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르노, 토요타, 메르세데스, 마세라티 제1 전시관에 자리잡은 쌍용입니다. 부스가 꽤 크고 개방적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잡다하게 다 넣기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