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모터쇼 2019 관람 1부 - 전기차 시승, 혼다, 닛산, 렉서스 by eggry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1부 - 전기차 시승, 혼다, 닛산, 렉서스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2부 - 제네시스, 미니, BMW, 현대자동차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3부 - 쌍용, 포르쉐, 쉐보레, PSA
서울 모터쇼 2019 관람 4부(끝) - 재규어 랜드로버, 기아, 르노, 토요타, 메르세데스, 마세라티

 외국 자동차 행사들은 몇 갔지만 정작 국내에서 하는 모터쇼는 이게 정말 처음입니다. 완전 실망쇼라고 그러던데 그냥 장비 테스트 차원에서 차 사진이나 찍자고 생각하고 갔습니다. 모델들이 많이 줄어서 실망이라는 반응이 많았는데 제 목적엔 그게 더 낫겠더군요. 모델이 있긴 했는데 망원렌즈가 없다보니 뭐 찍을 수도 없어서... 일산 킨텍스까지 가느라 힘들었습니다. 경기 남부에서 접근성은 정말 최악 수준.

 잡다하게 다 넣기엔 분량 문제도 있고 쓸 글도 없어서 전체 사진 모음은 따로 플리커에 올렸습니다.(Seoul Motor Show 2019)




 대형 현수막은 기아가 세 차종이나 걸고 있습니다. 현대는 없음.



 스마트를 연상시키는 시티 전기차 하나랑...



 해외 메이커 중에선 메르세데스가 4대 브랜드(...스마트 제외 ㅠ)의 로고를 크게 걸었습니다.



 뭐 전기차를 크게 내세우는 거 같은데요, 실상은 메르세데스 부스의 전기차도 별로 대단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EQ 실버애로우 컨셉이 왔다는 정도로만...



 입구 들어가자마자 보이던 게이밍체어 업체인데 BMW 브랜드로 뭐 나오는 듯. 장사진을 이루고 있어 보니 모델 촬영 중.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 사이에 무인자율주행차 시승 중이었는데 시간이 안 맞아서 그냥 구경만...



 요즘 다음 차로 전기차에 관심이 가서 시승코너를 제일 먼저 찾았습니다. 거의 국내 메이커들인데 뭐 탈까 고민하다가 지인도 구입한 쏘울 부스터를 타 보기로... 뭐 현기차 차종들은 외형만 다르지 스펙적으론 거의 다 비슷하고요, 테슬라가 있었으면 그걸 타봤겠지만.



 하루 일정 끝나고 전기차들 들여서 충전하는 장소로 보이는 곳.



 시승시간 되서 나가니까 차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닛산 리프. 차에 흥미는 있지만 구매할 가망이 없는 모델이다보니...



 시승차 쏘울 부스터 EV. 생긴 건 그릴 쪽 빼곤 그냥 쏘울 부스터입니다. 신차라 그런지 급에 비해서 인테리어나 옵션도 좋아 보이더군요. 궁금하던 주행보조장치 등은 교차로 주행이 메인이라서 써보지 못 했습니다. 킨텍스 앞에 통제해놓은 구간에 대충 와리가리 하는데 제동회생 설정에 따라 엔진브레이크(라는 말은 안 맞지만) 걸리는 감이 달라지는데 주행감의 익숙함에 따라 설정해야 할 듯... 조용하고 승차감 같은 건 맘에 들었습니다. 공간도 구형 쏘울보다 넓어져서 제 기준에선 이정도 급이면 더 클 필요 없다고 느끼는 수준이라 크로스오버 급까진 필요 없겠더군요. 아직 현기차 크로스오버 EV들은 주행거리 면에서도 쏘울보다 나을 게 별로 없어서... 하지만 보조금 받아도 가격이 가솔린 버전보다 많이 센 편이기 때문에 뭐 연료값 아끼니 그런 말은 어불성설이고 순전히 전기차의 매력에 투자할 생각이어야 할 듯 합니다.



 혼다. 한때 시빅과 CR-V로 판매량 상위권을 달리다가 폭스바겐 등 독일 메이커의 공세에 위태위태롭다- 고 들은 게 마지막 뉴스인데(요 몇년 간 시장 동향엔 별 관심이 없어서) 부스는 생각보다 큼지막하더군요. 차종도 세단, SUV 외에 미니밴도 있고...



 혼다 하면 사륜보단 이륜이긴 한데 바이크는 관심 없어서...



 시빅, CR-V, 파일럿, 오디세이, 어코드 등 주력 차종.



 요즘 유행하는 VR 체험 코너. 2016년 굿우드 갔을 때부터 이미 이쪽으로는 확고히 자리잡을 거 같았습니다.



 영상에 아시모가 나오는데... 아시모 개발 중단했다고 들은 거 같은...?



 혼다 쪽 모델.



 역시 혼다인지라 짐도 혼다 소형발전기를 실어놨습니다.



 닛산 부스. 혼다랑 비슷한 규모. 차종은 조금 적어 보입니다.



 맥시마, 알티마 세단.



 발군의 조명빨을 자랑하던 무대 전시 알티마.



 무대엔 리프도 있는데 대접은 좀... 뭐 거의 안 팔리는 차니까.



 전기차 붐에 편승헤서 차량 배터리로 간이전원으로 쓸 수 있는 걸 보여주네요. 캠핑 같은 거 가면 도움이 되려나.



 내부도 보여주던데 좁은 엔진(?) 룸임에도 널널합니다.



 충전 케이블.



 인테리어는 그냥 평볌한 중저가형 차량 수준. 유튜브 리뷰에서 전기차인데 USB가 1개야! 라고 했던 게 기억에 남네요.



 게임코너 같은 것도 있습니다. 해보진 않음.



 현행 SUV들. 엑스트레일, 무라노, 패스파인더. 무라노 한번 디자인 바뀌었지만 헤드램프는 여전하군요.



 그리고 이제는 닳다 못해 낡아 빠진 느낌이 나는 370Z. 언제쯤 신형이 나올지? 아니 그리고 GT-R 정돈 갖다놓지...



 렉서스 부스. 일본 메이커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근데 또 그 옆에는 제네시스랑 현대임.



 제가 렉서스에서 최초로 이건 진짜 디자인 좋다! 라고 생각했던 LC 컨셉의 양산형 LC500h. 돈이 썩어난다면 마지막 내연기관 차로는 이게 사고 싶습니다. 빨간색을 주로 봤는데 노란색도 좋네요.



 BMW M 같은 퍼포먼스 모델 F 시리즈의 RC F. 사실 성능대결이나 벤치에선 아직 독일 메이커들 만큼의 임팩트는 없는데... 그나저나 애가 너무 좋아해서 떨어지질 않더군요.



 소형 스포츠 세단 IS. 스핀들 그릴화 되긴 했는데 헤드램프나 리어램프 등은 여전히 계속 이어져 오는 느낌입니다.



 한때 골프 급 외제차 관심 있을 때 사고 싶었던 CT200h. 포지션이 미묘해서 단종된다느니 했던 거 같은데 일단은 최신 룩으로 꾸미고(하지만 헤드램프 등은 새 룩을 따라가는데 한계를 보이네요) 전시되어 있습니다.



 S 클래스 대항마 LS 시리즈의 최고봉 LS500h. 디자인이 조금 더 과감했어도 될 거 같은데 그렇다고 얌전하다고 하기엔 그릴의 존재감이 있고 음.



 베스트셀러 오브 베스트셀러 ES 입니다. 스핀들 그릴이 다른 모델들과 달리 수직라인으로 그려진 게 눈에 띄네요. 그래서 더 크라운 같은 토요타 모델들을 연상시키는데... 뭐 실질적으로 프리미엄 캠리니까 틀린 얘기는 아니겠죠. 전륜구동에 대중차 모델 기반의 프리미엄화로써 가장 성공적인 모델. 이거 보고 아슬란 만든 거 같은데 깨갱.



 프리미엄 브랜드들 보면 이상한 굿즈나 콜라보 아이템 만들고 하던데 스핀들 그릴 모델의 대리석 트레이랩니다. 아니 근데 스핀들 모양이 아니잖아...? 참고로 가격표 다 붙어있고 팝니다.



 NX 보다 아래급인 소형 SUV UX. 실물 보기는 처음.



 기존 NX, RX SUV들.



 LF-1 Limitless 컨셉카입니다. 사실 뭐 핵심 디자인 요소는 이미 UX 등에서 다 구현되었다고 봅니다.

 다음 편에 계속.



핑백

덧글

  • 로리 2019/04/08 15:55 # 답글

    렉서스도 그릴이 계속 부담스러워지게 크고 꺽이고 있네요.
  • rgc83 2019/04/18 03:46 # 답글

    렉서스 양산차들의 스핀들 그릴은 꽤 정돈된 모습이 되었군요. 예전 YF 소나타의 삼엽충 그릴 디자인과 비슷하다 생각하면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근데 컨셉트카로 나온 저 LF-1의 그릴은... 저건 좀 심하군요. 헤드라이트의 디자인과 함께 조합해서 보면 썩 나쁜 디자인은 아니긴 한데 말지요. 앞으로도 토요타에겐 역시 디자인은 기대하면 안 될 모양입니다.

    그건 그렇고 혼다 차량들하고 닛산 차량들은... 기아차가 왜 저기 있는가 하는 인상이 팍 드네요. 1세대 K5를 떠올리게 하는 헤드라이트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아무튼 혼다하고 닛산을 보니까 일본차들 디자인은 한국차 디자인에 비교하자면 확실히 시대를 못 따라가고 있는 게 맞긴 하다 싶다는 인상이 들긴 했네요. 세련되지만 부담스럽지는 않은 그런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잡으면 어떻게 판매를 할 수는 있을 것 같기도 한데 한국에서 통할 지는...
    반대로 렉서스는 시대의 흐름은 잘 따라가는 것 같아 보이긴 한데 좀 많이 부담스럽고... 그래도 스포츠 모델들은 멋지긴 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