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굿우드 FOS 0부 - 영국 도착 by eggry


 이미 2년이 지나서 2018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가 시작되려는 순간이지만 드디어 사진 정리가 끝났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는 안 걸리더군요. 사진이 워낙 며칠에 걸쳐서 다른 카테고리가 뒤섞여 있어서 사실 현상보다는 글을 어떻게 올릴까가 더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분류로 나누고 사진이 워낙 많기 때문에 대부분은 플리커 앨범에 올려서 링크를 걸고, 언급할 만한 것들만 부분적으로 하자는 것입니다.

 일단 유럽 여행기의 끝이었던(유럽 여행기는 여행기 글 참조(링크)) 알론소 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스페인에서 영국으로 날아오는 걸로 시작합니다.




 히스로 공항의 지하철. 터미널이 여럿이기 때문에 잘 봐야 했습니다. 블로그 지인인 아방가르드 님(링크)과 공항에서 만나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프랑스와 스페인은 저 혼자의 여행이었고 중간에 합류하기로 한 거죠. 영국으로 오고 가는 비행기도 별도입니다만 날짜와 시간은 대략적으로 맞추었습니다.



 공항 터미널에서 기다리면서... 유심 자판기가 있는데 애플페이가 되는군요. Three의 유심이 무제한 데이터가 되는 걸로 유명한데, 유럽 주요 국가 로밍도 되기 때문에 저는 오기 전에 이미 구해서 계속 쓰고 있었습니다. 프랑스에선 파리는 괜찮지만 르망 서킷에선 수신률이 좋지 않았고, 스페인에서는 아주 좋았습니다. 영국은 본거지니까 조금 더 낫겠지요.



 아방가르드 님을 기다리며 카페에서 샌드위치와 쥬스를. 조금 기다리니 아방가르드 님이 도착해서 나오셨습니다.



 미리 예약한 렌트카 업체가 있었고 렌트카 업체에서 픽업 해주는 정류장이 있어서 그곳에서 셔틀 밴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렌트카 업체는 대부분 공항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있고 건널목이나 도로사정으로 볼 때 걸어서 가긴 영 좋지 않습니다.



 히스로 공항의 렌트카 단지에 도착. 다양한 차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차를 빌리기로 한 업체는 알라모...라는 곳. 원래 포드 포커스를 빌리기로 했지만 없다고 대신 동급의 다른 차를 내준다고 합니다.



 골프...기본형은 아니고 스포츠밴이라는, 약간 부풀려진 i30 CW 같은 바리에이션이었습니다. 헤드룸이 약간 높고 짐칸도 공간이 좀 더 있습니다. 본래 렌트한 것보다 공간 면에서는 더 나았던 걸로. 그리고 ACC도 장착되어 있어서 운전도 편했습니다. 저도 국제면허를 준비해오긴 했지만, 렌트 시 보험 문제로 운전은 아방가르드 님이 전담하고, 저는 구글 내비를 켜놓고 내비게이터[...] 역할을 했습니다. 영국은 로터리가 많아서 주의가 많이 필요하긴 하더군요.



 공항을 나와 숙소로 출발. 역시 영국인지라 공도에서도 색다른 차들이 많이 보입니다. 구형 미니에 푸조 컨버터블에 BMW에, 랜드로버 디펜더에, 페라리 캘리포니아까지... 방향이 굿우드가 있는 치체스터 쪽이기 때문에 아마 전날 숙소나 캠프로 이동하는 사람이 많아 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 카 매니아들이 모이는 곳에는 타고 오는 차들도 그러기 마련이죠.



 숙소로 가는 길에 마주친 2CV. 상태가 아주 좋은데 저질 소재로 만들어진 초기형은 아니고 후기형으로 보입니다.



 숙소로 가기 전 길가에 위치한 맥도날드에서 저녁을 챙겨 먹었습니다. 외지에선 뭐 먹을지 고민될 때는 글로벌 프랜차이자가 제일 만만한 건 사실입니다.



 숙소는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굿우드에서 조금 떨어진 곳의 민박을 구했습니다. 나이 지긋하신 재택근무 하시는 분이 있는 2층 집으로, 아들도 있긴 한데 자주 있진 않은 거 같더군요. 2층의 방을 내주었는데 침대는 어느정도 사이즈가 됐고 둘이 같이 이용하게 됐습니다. 샤워시설과 주방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고, 주방에는 시리얼과 빵, 과일 정도는 제공해줘서 아침은 간단히 해먹을 수 있었습니다.

 굿우드 매표와 관람 팁에 대해서는 아방가르드 님이 미리 적어 놓으신 글이 있어서 링크로 대신하고 제가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 예매부터 직관까지

 시간순이 아니라 분류 순으로 할 예정이므로 사진은 약간 날씨나 분위기가 확 바뀔 수도 있습니다. 본격적인 건 다음편부터 시작하기로 하죠.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