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2019년부터 혼다 파워유닛 채택 by eggry


 소문으로 떠돌던 대로 레드불이 내년부터 혼다 파워유닛으로 전환하기로 발표했습니다. 르노는 작년부터 레드불 공급을 2018년까지만 하고 싶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해왔고, 레드불이 혼다가 마음에 들었든 르노를 설득하지 못 했든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결국 혼다를 택하게 됐습니다. 토로로소는 여전히 혼다를 이용하게 되며, 이로써 두 팀은 다시 같은 파워유닛을 쓰게 됐습니다. 레드불과 토로로소는 2014년에 같이 르노로 시작했지만 16년엔 토로로소가 페라리로 갔다가 다시 르노로 돌아왔고, 올해엔 또 혼다를 쓰고 있습니다.

 사실 올해 토로로소에서의 혼다의 실적을 보면 여전히 혼다가 최약체 파워유닛인 건 변함 없긴 합니다. 작년처럼 수시로 고장나지는 않지만 고장률 자체도 네 파워유닛 중에서는 가장 높은 편이기도 하고요. 다만 잘 풀릴 때는 바레인처럼 가슬리가 4위를 하기도 하는 등, 작년보다는 퍼포먼스나 신뢰성 모두 올라간 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현재까지 모습으로는 내년에 잘 될 거라고 낙관을 가지긴 부족한 것도 사실이죠. 실제로 혼다의 지난 4년 간은 전진과 후퇴의 연속이었음을 생각하면 내년에 또 어떤 삽질을 저지를지 모를 일입니다;;

 레드불의 결정은 결국 르노가 공급 단절을 명확히 함으로써 선택지가 없었든지, 아니면 내년 파워유닛의 전망과 투자에 대해 희망을 걸어보기로 했든지일 듯 합니다. 한편 파워유닛 만으로 끝날 게 아니라 올해로 계약이 끝나는 다니엘 리카도의 거취에도 큰 영향을 줄 듯 합니다. 레드불 뿐만 아니라 리카도 역시 파워유닛이 현재 경쟁력의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혼다가 리카도를 설득하지 못 한다면 다른 팀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어쨌든 파워유닛 계약은 일단 2년. 21년은 새 규정이 도입되는 시기이므로 그때까지로 잡은 듯 합니다.



덧글

  • 로리 2018/06/19 17:36 # 답글

    그런데 혼다가 엔진을 잘 만들지 너무 걱정이 되네요.
  • 가지안텝 케밥집 2018/06/20 18:02 # 답글

    르노는 기술적 문제보다는 정치적 문제라고 하고, 레드불은 순수히 기술적 문제라고 하는데, 내년이 되면 알 수 있겠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9 대표이글루_IT

2017 대표이글루_i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