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 Movie Realization 야리 아시가루 스톰트루퍼 by eggry


제품명: 명장 Movie Realization 창 아시가루 스톰트루퍼(足軽ストームトルーパー)
제조사: 반다이
가격: 8,856엔(세금포함)
크기: 논스케일, 높이 약 180mm
소재: PVC, ABS


 끝도 없이 나오는 명장 무비 리얼라이제이션 스타워즈 시리즈입니다. 그 중에서도 더 끝도 없이 나오는 스톰트루퍼. 이게 도착한 시점에서 벌써 또 하나 신제품 나온다고 예약 받고 있습니다. 어쨌든 궁병, 태고맨을 포함해 온갖 전국시대 병종이 나오고 있으니 당연하드는 듯 전국시대 병종 시리즈, 이번엔 창병입니다. 야리는 창병이란 뜻, 아시가루는 하급 보병을 의미하므로 그냥 창병입니다.




 박스 뒷면. 정말 창병일 뿐입니다. 총도 없고 일본도 한자루만 부속.



 패키지 포장. 창만 넣어주니 너무 썰렁했는지 깃대도 넣어주긴 했습니다. 사실 깃대 없으면 너무 허전.



 구성품. 창과 깃대 때문에 뭔가 길쭉한 게 여럿 있긴 한데 손도 총 6개 뿐이고 나머지 무장은 일본도 뿐.



 창은 2분할로 되어 있습니다.



 소채. 앞서 나왔던 궁병과 같은 갓을 쓰고 있습니다.



 스톰트루퍼나 다스베이더 가면이 원래 일본 사무라이 가면에서 나온 거라서 갓과도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소체 상 특별한 구석은 없음.



 창을 든 모습. 2분할로 중간을 끼워서 합칩니다. 드럽게 깁니다. 하지만 등짝에 맨 깃대는 더 깁니다.



 가동성이 그렇게 좋진 않은 피규어인지라 양손이 일직선이 되야하는 창의 액션포즈는 제한적입니다. 표준적인 창 파지.



 페이트 랜서식 똥폼.



 일본도도 한손에 든 모습. 현실성은 없죠.



 지금까지 나온 스톰트루퍼 모음. 빠진 건 샌드트루퍼 특별사양인데 어께장갑만 다른데다 추첨식 한정이라서 스킵했습니다. 일반판과 일반 수주한정만 있습니다. 여기에 9월에 스노우트루퍼가 나올 예정. 사실 이 중에서 가운데 셋은 원작에 없는, 전국시대 일본군 병종입니다. 스톰트루퍼와 샌드트루퍼는 원작에 있던 놈이지만요. 스노우트루퍼가 나오면 최소한 3:3으로 균형은 맞겠네요.

 스톰트루퍼 파생형들도 여럿인데다 전국시대 병종까지 치면 사실 어디까지 우려먹을지 짐작이 안 되는 시리즈입니다. 스톰트루퍼야 많은 게 좋으니 이렇게 모아놓으면 제법 모양새가 나오기는 합니다만.



 현재까지 나온 명장 무비 시리즈 모음. 스톰트루퍼, 베이더, 펫 부자, 로얄 가드, 다스 몰 까지입니다. 악역 쪽만 나오고 있는데 착한 편은 별로 안 어울릴 거 같긴 합니다. 다스 몰로 클래식 트릴로지만 나온다는 룰도 깨졌으니 두쿠 백작 정도는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만... 혹은 팰퍼틴 황제든지 말이죠.


평가

조형: 3/5 이제는 좀 질리는 바리에이션
도색: 3/5 특유의 약간 번진 듯한 도색은 기준에 따라 괜찮을 수도 나쁠 수도
플레이밸류: 2/5 원래도 가동성이 좋진 않지만 창이라 더 나쁘다, 루즈도 적음
QC: 4/5 별 문제 없음
가치: 2.5/5 시리즈 모으는 사람 외에는 관심 없을 바리에이션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