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 Movie Realization 온미츠 섀도우트루퍼 by eggry


제품명: 명장 Movie Realization 온미츠 섀도우 트루퍼
제조사: 반다이
가격: 8,856엔(세금포함)
크기: 논스케일, 높이 약 170mm
소재: PVC, ABS


 명장 무비 리얼라이제이션 밀린거 줄줄이 꺼내는 중입니다. 이번은 스톰트루퍼의 파생형...이지만 일단 이름은 아닌 섀도우트루퍼입니다. 사실 섀도우트루퍼는 꽤 레어한 녀석으로, 역시 검은색인 로그원의 데스트루퍼와 달리 영화에 나온 적은 없습니다. 사실 타이밍을 생각하면 로그원에 맞춰서 데스트루퍼가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정작 뜬금없는 놈이 나왔습니다. 데스트루퍼가 개인경호원 및 정예전투원이라면 섀도우트루퍼는 특수요원에 가까운 포지션입니다. 설정은 작품마다 좀 다른데 클로킹 은폐장치가 있다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검은 아머가 센서류 피탐성을 크게 저하시키는 스텔스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무라이화된 제품명은 '온미츠(은밀)' 섀도우트루퍼가 됐습니다. 그렇습니다. 한마디로 NINJA!! 입니다.

 아참, 얘는 왜 박스가 누워있냐구요? 바닥이 둥그렇게 부풀어져서 안 세워져서...




 패키지 뒷면. 구성품은 기본형 스톰트루퍼와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같은 검은색이라고 대충 붙여놓은 건지 연고도 없는 다스베이더에 꼽사리 껴있네요. 쇼군의 닌자란 느낌인지?



 완전 시꺼멓습니다.



 구성품. 칼과 블래스터 하나 들어있다는 점에서 기본형 스톰트루퍼와 동일합니다. 다만 칼 길이는 닌자도라서 좀 더 짧습니다.



 소체. 검은색이란 점 외엔 다른 게 없다시피 합니다. 가슴장갑이 젖꼭지가 없는 정도. 등짐이 없는데도 등에 구멍이 있습니다. 등짝 구멍은 기본형 스톰트루퍼엔 없고 파생형들만 있는 건데 말이죠. 무장 달아서 놀아보라는 건가.



 기본형 스톰트루퍼와 비교. 가슴장갑과 어께장갑의 차이를 빼면 색만 다른 수준입니다. 물론 그것만으로도 흑백의 차이는 극명하긴 하지만요.



 마스크도 아주 쬐금 다르긴 합니다. 스톰트루퍼의 입(?)부분에 해당하는 게 좀 더 이빨모양으로 그로테스크하게 생겼고, 해골처럼 코뼈 없이 함몰된 느낌으로 되어 있습니다. 작은 디테일인데다 시커매서 그다지 티는 안 나지만요.



 무장은 스톰트루퍼와 완전 동일. 특별히 색다른 액션포즈는 없습니다.



 그래도 스톰트루퍼보다는 좀 잘 맞출 거 같죠?



 박스아트 재현. 박스아트 만큼 폼은 안 나는군요. 닌자라는 컨셉 상 추가무장으로 암기가 들어있긴 합니다. 다만 따로 암기를 부착하는 부위는 없습니다. 보바 펫처럼 최소한의 서비스는 해주지 색깔 말곤 너무 금형 우려먹은 듯; 칼은 닌자도 답게 더 짧긴 한데 닌자는 직선도를 쓴다는 점에서 고증 실패군요.

 비록 닌자라는 컨셉에는 색 외에는 특별히 다른 점이 없지만 색이 다른 것만으로도 스톰트루퍼와는 다른 포스를 느끼게 하긴 합니다. 또한 다른 스톰트루퍼 바리에이션과 달리 일반판매 상품으로 구하기 쉽다는 점도 장점. 가격은 스톰트루퍼와 동일한데 뭐 구성도 똑같으니 가성비가 떨어지는 건 아닙니다. 다만 영화에 한번도 나온 적 없기에(아마 많은 사람이 데스트루퍼랑 혼동하겠지만) 좀 뜬금없다는 생각은 듭니다.


평가

조형: 3/5 스톰트루퍼와 98% 동일. 등에 구멍은 없는 게 나았을 듯.
도색: 3/5 파란 라인이 들어간 검은 도색은 깔끔하지 않지만 인상적
플레이밸류: 2/5 무장이 빈곤함
QC: 4/5 별 문제 없음
가치: 3/5 스톰트루퍼와 같은 가격, 색만 다름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