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페 마사, (이번엔 진짜?) 은퇴 발표 by eggry


 필리페 마사가 두번째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작년 브라질 그랑프리에서 은퇴를 발표했지만 니코 로스버그의 갑작스런 은퇴로 발테리 보타스가 메르세데스로 이적하는 바람에 갑작스럽게 다시 복귀했지만, 이번에야 말로 진짜인가 봅니다. 본인은 윌리엄스가 받아준다면 다음 시즌도 할 의사가 있다고 했지만 아무래도 윌리엄스는 마사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윌리엄스의 내년 라인업은 랜스 스트롤이 확정적인 상황에 기존 파트너인 마사, 그리고 예비 드라이버로 긴급 투입된 바 있는 폴 디 레스타와 얼마전 같이 테스팅한 로버트 쿠비짜, 메르세데스 보이인 파스칼 베어라인이 있습니다. 올해 스트롤의 대박 실적 2회(아제르바이즌, 캐나다) 덕분에 마사보다 스트롤이 포인트가 많은 상황이어서 마사의 실력이 건재한지 의구심이 드는 상황이긴 했지만, 공백이 어마어마한 디 레스타나 쿠비짜가 얼마나 나을지는 의문입니다. 파스칼이 그나마 현역에 가깝긴 하지만 올해 자우버에서 보여준 솜씨는 썩 만족스럽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어느 쪽이든 윌리엄스는 내년 큰 무게를 떠맡을 수 밖에 없습니다. 메르세데스 커스터머의 우위는 이제 거의 상실되었는데도 윌리엄스의 섀시는 몇년 째 큰 발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간당간당했던 드라이버 라인업도 더 나을 가능성은 적으면서도 불안한 쪽으로 가고 있습니다. 설마 마사가 두번째 은퇴 번복을 하는 상황이 오진 않겠죠? 울다 웃으면 엉덩이에 털 난다는데 작년 브라질의 감동을 날려버린 복귀를 한번 더 보진 않았으면 싶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