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 피오라노에서 2017년형 광폭 타이어 첫 테스트 by eggry


 페라리의 사설 서킷인 피오라노에서 세바스찬 베텔이 15년 머신인 SF15-T를 개조한 차량으로 2017년형 타이어를 처음 테스트 했습니다. 광폭 타이어의 이미지 자체야 쇼카에 장착된 걸 전시한 바도 있긴 한데, 실제로 달리는 걸 보니 확실히 느낌이 다르네요. 이 SF15-T는 단순히 광폭 타이어 장착만 한 건 아닙니다. 에어로적으로도 더 하이다운포스가 될 2017년 규정을 어느정도 재현할 수 있도록 튜닝되어 있습니다.



 일단 한눈에 보기에도 리어윙이 더 넓어졌습니다. 원래의 리어윙 엔드플레이트 장착 위치로는 17년의 넓은 윙을 달 수 없어서 엔드플레이트 자체를 넓어지는 모양으로 만들어서 넓은 윙을 달았네요. 또 사진에선 아웃포커싱이 되서 정확히 알기 힘들지만, 머신 사이드의 플로어 부분에도 스커트를 장착했다는 목격담도 있습니다. 이는 17년 머신이 언더플로어의 벤투리 구조를 이용해 그라운드이펙트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반영한 개조로 보입니다. 여튼 광폭타이어에 사이드스커트 때문에 상당히 옛날 머신 느낌이 납니다. 넓고 납짝한 그때 그 시절 말이죠.

 타이어를 테스트할 때 그게 사용될 머신의 다운포스 레벨을 재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17년 타이어는 높아진 다운포스에 따른 코너링 속도를 감당하기 위해 이전 피렐리 타이어와는 구조적으로 완전히 바뀔 것이라고 이미 예고된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 피렐리는 그동안 지적받은 갑작스런 타이어 성능 저하와 같은 부분을 해소하여 일관성 있게 성능이 저하되면서 수명도 긴 타이어를 내놓을 것이라 말한 바 있습니다. 새 타이어가 부디 브리지스톤처럼 모든 레이스를 1스탑으로 만들진 않으면서, 퍼포먼스도 향상시킬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덧글

  • ㄶㄴㅇㅀㄴㅇㅀ 2016/08/02 13:21 # 삭제 답글

    15T가 존슨노즈가 아닌 것도 있지만 그거 제외해도 이게 역시 이쁘네요. 어좁이는 이제 그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