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건프라 엑스포 파트1: 일반전시 by eggry


 쉐이크쉑 버거 간 뒤 건프라 엑스포도 다녀왔습니다. 신제품이라든가 별 흥미가 없었기 때문에 건프라 경진대회인 GBWC 작례 중심의 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여 전체 사진을 더 고화질로 보시려면 플리커 앨범을 참고해주세요.




 아무래도 작년에 비해 뭔가 좀 썰렁한 느낌이네요. 일방통행 코스 구조로 되어있으며 각 코너로 가지치기로 빠지는 형식입니다.



 입구의 거대 퍼스트와 각 라인업. 배경의 런너가 나름 전위적입니다.



 건담 시리즈와 건프라 라인업에 대한 설명들



 아무래도 최신작에 조만간 2기 방영도 있는 만큼 푸시받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개인적으론 애니도 프라 라인업 전개도 대단히 실망스러웠는데 2기라고 얼마나 달라질지 모르겠네요.



 오펀스 라인업...하이레졸루션 모델은 가격이 20만이 넘는 놈인데, 사실 이 가격 주고 사야할 메리트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좋은 MG 정도 느낌인데... 그래도 2기에 나올 버전도 나오네요. 빨간색은 아스타로트 오리진이라는 외전 기체인데 디자인은 제법 맘에 듭니다. 별로 건담 느낌이 안 드는 오펀스 디자인에 비해서는 좀 재래식 건담 같긴 합니다만.



 캐릭터 헥사보드...인가 했더니 사실 건프라 스탠드라는군요. 그런데 MS 안 타는 애들도 있는데...



 근래 양대축이라 할 수 있는 빌드파이터 트라이도 있습니다. 필살기 한방 쓰면 끝나서 중간에 보다 말았지만...



 무한증식하는 베앗가이입니다. 사실 이거 이제 건프라라고 불러야하나 의문도 슬슬 들기도;



 유투브에 개정판(?)이 방영 중인 UC의 유니콘 형제. 이 등신대 유니콘도 참 많이 우려먹혀지는군요.



 신작인 RG 시난주입니다. 기존 RG와 달리 불필요한 패널라인을 빼고 말 그대로 미니 MG 스타일로 나와서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MG에서도 스티커 처리 했던 금박 장식무늬를 전부 멕기 부품분할로 처리했습니다. 현시점에서 크기를 제외한다면 최고의 시난주 프라라고 해야할 듯 싶네요. 시난주 자체를 별로 안 좋아하는 게 문제지만... 사자비랑 뉴건담이나 내줬으면.



 PG 유니콘과 밴시. 디테일업도 그다지 없어서 1/60 크기에 썰렁하다는 느낌만 많이 받았습니다. 특유의 가변구조 때문에 가동성도 PG 주제에 똥이고... PG는 제품도 잘 안 나오고 점점 새로운 시도도 힘들어지는 게 이젠 거의 죽은 라인업인 듯 합니다.



 특이한 관절처리와 실드 성애질로 유명한 썬더볼트. 애니 내용이 좀 병맛이긴 합니다만, 메카는 뭐 음... 개성적이긴 합니다.



 썬더볼트 버전 풀아머 건담. MG로 나오는데 아머를 입었을 때 늘씬한 느낌을 내려다보니 소체가 밥도 제대로 못 먹은 듯 앙상한 느낌입니다. 이건 이거대로 짐 라이트아머 같은 경량의 맛이 있긴 한데, 미니스커트[...]는 조금 심한 것 같네요. 컬러링이나 스타일링 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또다른 우주세기 팬 타겟용인 오리진 라인업. 비슷한 듯 미묘하게 다른 디자인이나, TV판에 없었던 프로토타입류를 대거 출시 중입니다. 심지어 족보도 없는 국지전형 건담 같은 놈까지 나온...



 건프라 엑스포 한정판은 이번엔 너무 클리어류가 메인인 거 같아 썩 땡기는 게 없더군요. 전 코팅류를 선호하는 편이라서... 눈에 띄는 건 클리어 하이뉴와 컬러클리어 발바토스였습니다. 발바토스의 경우 단순 컬러클리어가 아니라 흰색부품을 반투명한 색으로 사출해서 독특한 맛을 내네요. 예전 LED 미라쥬 프라 중에서 이런 반투명장갑 한 게 있었죠.



 요즘 너무 팔다리가 길어지고 가동성이나 기믹이 많아진 느낌이 드는 SD 건담.



 왜 내는지 알기 힘든 건담 캐릭터 흉상... 이것도 일단은 프라모델이라서 조립은 필요합니다. 그나저나 눈알이 도색이 아니라 다중사출로 재현되어 있다는 경악할 만한 기술력 낭비를 볼 수 있습니다.



 GBWC 부스 앞에는 도색장비 판매 및 체험 코너가 있습니다. 저도 도색해보고 싶지만 게을러서 아마 평생 못 할 듯.



 완성품 라인업 소개 코너. 완성품은 프리미엄계통으로 메탈 시리즈가 몇개 있는데, 그 중엔 메탈빌드가 제일 맘에 들긴 합니다. 곧 출시될 블루프레임이 특별취급 받고 있군요.



 로봇혼의 금속제 프리미엄 버전인 메탈로봇혼 Ex-S 건담. 한때 Ex-S 하면 환장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젠 늙었나봅니다. 그래도 여전히 멋지다곤 생각하는데, Ex-S보다는 Bst 버전이 더 마음에 드네요. 딥스트라이커는 너무 오바인 거 같고.



 비 건담 반다이 상품들도 전시된 걸 볼 수 있는데, SH 피규어아츠나 스타워즈 프라모델, 원피스 같은 것도 있었습니다. 반다이가 자랑한다는 디지털 채색이 신기하긴 하네요.


 GBWC 작례는 양도 많고 하다보니 다음 글로 넘기겠습니다.



핑백

덧글

  • 알트아이젠 2016/07/31 00:26 # 답글

    메탈 빌드 건담 아스트레이 블루 프레임 풀 웨폰 Ver은 내일 오후 4시에 [아미아미] 예약 개시!!
  • FAZZ 2016/07/31 17:52 # 답글

    한 때 건덕후들의 마음을 잡아갔던 연방언니는 올해도 없나 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