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베르스타펜, 레드불로 승진. 다닐 비얏은 토로로소로 강등. by eggry


 러시아 GP에서의 실수 후로 헬무트 마르코가 다닐 비얏의 실수와 성적에 만족하지 않는 듯한 늬앙스를 풍겼는데 맥스 베르스타펜과 스왑될 거란 루머가 돌더니 정말 현실이 됐습니다. 스페인 GP부터 맥스는 레드불, 다닐은 토로로소에서 드라이브 합니다. 전대미문의 2군 좌천이군요. 사실 테스트 드라이버랑 교체되는 경우는 드물잖게 있었기 때문에 단지 토로로소란 B팀을 운영한다는 거 빼곤 크게 다를 건 없을 수도 있습니다만...

 크리스찬 호너는 맥스의 승진을 축하하며 다닐도 여전히 레드불의 일원임을 강조했습니다.

"맥스는 대단히 뛰어난 인재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토로로소에서 그의 실력은 여태까지 인상적이었으며, 우리는 그에게 레드불 레이싱에서 드라이브 할 기회룰 주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레드불 레이싱과 토로로소 드라이버 4명 모두 레드불과 장기계약을 갖고 있다는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두 팀 사이에 드라이버를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대니는 토로로소에서 자기단련을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가 친숙한 팀에서 그는 자신의 태세를 가다듬고 잠재력을 보여줄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1년 2개월만에 토로로소에서 레드불로의 승진은 유래가 없는 것입니다. 다닐 비얏과 다니엘 리카도는 모두 토로로소에서 2년 풀 시즌을 뛰었으며, 그보다 짧은 기간을 가진 건(해고된 드라이버를 제외하면) 세바스찬 베텔 뿐입니다. 세바스찬 베텔은 2007년 중반 스콧 스피드의 대타로 투입된 뒤 1년 반만에 레드불로 승진했습니다.

덧글

  • allonso 2016/05/05 20:50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한 일년간 포스팅 매번 잘 봤는데 이제서야
    글을 쓰네요 ..
    전 크비얏이 토로로소를 가게 된게 더 나은것 같아요
    크비얏에게 지금 레드불 머신은 좀 맞지 않는 듯한 모습이었고
    페라리 2015버전이 계속해서 경쟁력이 후반에 갈 수 록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더라도 크비얏과 막스를 스왑하므로서
    더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생각에 더욱 찬성이네요
    크비얏 본인에게는 좋지 않은 결과라 할지라도
    받아들이고 실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 eggry 2016/05/05 20:59 #

    일각에선 아예 퇴출시키지 않고 토로로소로 보낸 게 레드불 A 팀이란 스폿라이트의 압박감을 덜어주는 최소한의 배려라는 말도 있더군요. 토로로소에서 잘 해낸다면 비얏에게도 볕 들 날이 오겠죠.

    사실 두 드라이버 모두 커리어 면에서는 나름 위기상황이라 생각됩니다. 한번 좌천된 비얏이야 당연하고, 맥스도 이미 기반이 잡힌 드라이버인 리카도를 상대로 변변한 모습을 못 보여주면 기왕 고속승진 시켰더니 아예 퇴출되어버릴 위험도 있고요.
  • allonso 2016/05/05 21:58 # 삭제

    전 맥스의 능력이 그리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너무 개입하는 모습이며 자신이 일구지 못했던 것에 대한 집착이 맥스가 성장기인 시점에 시트에 넣어준 모습이며 맥스도 성향자체가 그러하니
    욕심이 많아 졌다고 할까요..
    무언가 서두르는 부자의 모습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네요.
    리카도와 비교에서 첫 시즌이야 어느정도 어드밴테이지가 있다하더라도 과연 내년까지 리카도와 비교하여 자신이 어느모습을 볼 수 있을지
    맥스가 2000년 중반에 달렸다면 모르지만
    매번 이런식으로 경기 운영을 하다보면 포인트에서 매번 밀릴것 같아요.
    저는 베텔이 테크니션이라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그를 이긴 리카도가 과연 맥스에게 질 것인지 궁금하고 또 궁금하네요
    리카도는 사인츠랑은 다르자나요
    ㅋㅋㅋ
    엄청 기대됩니다
  • Alainprost 2016/05/06 16:54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크비얏의 강등은 페텔의 삽질시절과 참 많은게 겹치네요.
    맥스는 충분히 빠릅니다. 라이브 타이밍 보면 알만한 사실인데..
    아직도 어리다 경험부족이다라는 만화 같은 소리를 하시는 분이 있네요.
  • eggry 2016/05/06 17:07 #

    속도랑 경험부족은 다른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만화같은 얘기는 더욱 아니죠.
  • Alainprost 2016/05/06 19:36 # 삭제 답글

    전체 시즌의 성적에서 실수라 칭할한한 기계적 리타이어나 기타 크래쉬랑 다 더해보면 그 차이는 베테랑이나 신인이나 말도나도급이 아니면 미미합니다. 더해서 후발대들의 빈번한 크래쉬 비율을 따져보면 더 미미합니다. 경험부족에서 오는 한 끝 차이라는게 슈마허 메르세데스 복귀나 레드불의 부진 맥라렌의 부진 으로 뒷선에서 생긴 크래쉬들을 보면 더 미미하다는게 사실이구요. 신인이라서 할 만한 것들이 전체시즌에서 극명하게 갈리는 무엇을 결과적으로 일으키진 않습니다. 차가 느려 후발이나 중간에 끼어서 일으키는 크래쉬가 더 영향이 크죠.
    경험부족이라는 말은 레이싱 경험이 전무하거나 학습능력이 없어서 생기는 일이지 그런 류의 드라이버가 존재한다면 스폰서 낀게 아닌 이상 버틸수도 없습니다. 정말 신인만의 실수가 존조한다면 그건 데뷔 첫 해에서나인겁니다.
  • Alainprost 2016/05/06 19:46 # 삭제 답글

    맥스가 레드불에서 리카르도 뺨치게 달리면 성숙했다/다듬어졌다/그럴만한 이유가 있었구나로 포장되는건 순식간일텐데, 경험부족이라는 단어는 러시아 이후 바로 없어지는건지 아니면 레드불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순간부터인건지도 불분명하고... 맥라렌에서 알론소 대신 뛴 드라이버도 유일하게 첫 포인트 첫경기에서 내었지만 경험부족이라는 단어를 어디에서 어떻게 꺼내야 하는지 애매합니다. 베테랑이였다면 1포인트라도 더 따내었을까요? 수십년이나 수년을 레이싱만 한 사람이 카테고리를 옮겼다 해도 그 베이스가 같은데 신인이라서 어려서 단순히 경험부족이라고 다 떠넘기는건 그냥 없는 자리가 만드는 해프닝, 자리가 만들어낸 영향력이 더 큽니다.
    신인이 할 만한 실수는 사실 슈마허거나 페텔이나거 알론소거나 후방이나 중간에 드라이버들 사이에 끼면 늘 일어나는 사고랑 다를게 없는 것들이니까요.
  • ㅇㅇㅇㅇ 2016/05/07 10:57 # 삭제 답글

    시즌 중 이렇게 바꿔버리면... 좀 구린 기분이네요.

    토로로소는 아무리 시스터팀이라지만 ㅋㅋㅋ 까라면 까야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9 대표이글루_IT

2017 대표이글루_i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