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GP에서의 실수 후로 헬무트 마르코가 다닐 비얏의 실수와 성적에 만족하지 않는 듯한 늬앙스를 풍겼는데 맥스 베르스타펜과 스왑될 거란 루머가 돌더니 정말 현실이 됐습니다. 스페인 GP부터 맥스는 레드불, 다닐은 토로로소에서 드라이브 합니다. 전대미문의 2군 좌천이군요. 사실 테스트 드라이버랑 교체되는 경우는 드물잖게 있었기 때문에 단지 토로로소란 B팀을 운영한다는 거 빼곤 크게 다를 건 없을 수도 있습니다만...
크리스찬 호너는 맥스의 승진을 축하하며 다닐도 여전히 레드불의 일원임을 강조했습니다.
"맥스는 대단히 뛰어난 인재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토로로소에서 그의 실력은 여태까지 인상적이었으며, 우리는 그에게 레드불 레이싱에서 드라이브 할 기회룰 주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레드불 레이싱과 토로로소 드라이버 4명 모두 레드불과 장기계약을 갖고 있다는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두 팀 사이에 드라이버를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대니는 토로로소에서 자기단련을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가 친숙한 팀에서 그는 자신의 태세를 가다듬고 잠재력을 보여줄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1년 2개월만에 토로로소에서 레드불로의 승진은 유래가 없는 것입니다. 다닐 비얏과 다니엘 리카도는 모두 토로로소에서 2년 풀 시즌을 뛰었으며, 그보다 짧은 기간을 가진 건(해고된 드라이버를 제외하면) 세바스찬 베텔 뿐입니다. 세바스찬 베텔은 2007년 중반 스콧 스피드의 대타로 투입된 뒤 1년 반만에 레드불로 승진했습니다.
덧글
글을 쓰네요 ..
전 크비얏이 토로로소를 가게 된게 더 나은것 같아요
크비얏에게 지금 레드불 머신은 좀 맞지 않는 듯한 모습이었고
페라리 2015버전이 계속해서 경쟁력이 후반에 갈 수 록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더라도 크비얏과 막스를 스왑하므로서
더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생각에 더욱 찬성이네요
크비얏 본인에게는 좋지 않은 결과라 할지라도
받아들이고 실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사실 두 드라이버 모두 커리어 면에서는 나름 위기상황이라 생각됩니다. 한번 좌천된 비얏이야 당연하고, 맥스도 이미 기반이 잡힌 드라이버인 리카도를 상대로 변변한 모습을 못 보여주면 기왕 고속승진 시켰더니 아예 퇴출되어버릴 위험도 있고요.
욕심이 많아 졌다고 할까요..
무언가 서두르는 부자의 모습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네요.
리카도와 비교에서 첫 시즌이야 어느정도 어드밴테이지가 있다하더라도 과연 내년까지 리카도와 비교하여 자신이 어느모습을 볼 수 있을지
맥스가 2000년 중반에 달렸다면 모르지만
매번 이런식으로 경기 운영을 하다보면 포인트에서 매번 밀릴것 같아요.
저는 베텔이 테크니션이라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그를 이긴 리카도가 과연 맥스에게 질 것인지 궁금하고 또 궁금하네요
리카도는 사인츠랑은 다르자나요
ㅋㅋㅋ
엄청 기대됩니다
맥스는 충분히 빠릅니다. 라이브 타이밍 보면 알만한 사실인데..
아직도 어리다 경험부족이다라는 만화 같은 소리를 하시는 분이 있네요.
경험부족이라는 말은 레이싱 경험이 전무하거나 학습능력이 없어서 생기는 일이지 그런 류의 드라이버가 존재한다면 스폰서 낀게 아닌 이상 버틸수도 없습니다. 정말 신인만의 실수가 존조한다면 그건 데뷔 첫 해에서나인겁니다.
신인이 할 만한 실수는 사실 슈마허거나 페텔이나거 알론소거나 후방이나 중간에 드라이버들 사이에 끼면 늘 일어나는 사고랑 다를게 없는 것들이니까요.
토로로소는 아무리 시스터팀이라지만 ㅋㅋㅋ 까라면 까야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