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 Natal... by 계란소년



THIS! IS! MICROSOFT!!!!!


흔히들 Wii의 모션 기술이 하이스펙 트렌드에서 벗어난 좋은 예라고들 합니다만,
결국 모션 인식이 그만큼 쓸만해진 것도 다 그걸 처리할 성능이 뒷받침 되서입니다.
그리고 XBOX360 같은 고성능 하드웨어와 모션 인식이 합쳐지면 이정도 기능성과
반응성을 가지게 됩니다. 중요한 건 아이디어라지만, 그걸 실현할 스펙도 중요합니다.

그나저나 역시 미제라 그런지 미국식 거실이 아니면 플레이하기 약간 거식할 듯한
느낌은 드네요. 이렇게 되면 PS3도 육갑센서를 대신할 뭔가를 내야 하지 않는지?


덧글

  • Hineo 2009/06/02 09:30 # 답글

    하이스펙 덕분에 범위가 게임만이 아닌, 다른 엔터테인먼트, 심지어는 메신저(...)까지 확장되는군요. 개인적으로는 스케이트 보드 스캔에 식겁했습니다.(뭐, 기술로는 별 문제 없지만...)

    ...RPG에서 장비 꺼내거나 스테이터스 볼때 애로사항이 좀 있을 것 같지만 뭐 XBOX360에 일본 RPG 비중이 큰 것도 아니니 넘어갈까요(퍽)
  • 계란소년 2009/06/02 09:31 #

    RPG나 FPS 같은 기존 게임들은 많은 입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런 조작방식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봅니다.(힘들어!) 아마도 기존 컨트롤러와 이쪽으로 대응 게임이 구분되지 않을까 싶군요.
  • Cailia 2009/06/02 09:40 # 답글

    지금도 모션캡쳐를 하기 위해서 몸에다가 센서를 덕지덕지 붙이고
    지정된 공간 안에서 촬영을 하는데, 실기에서도 저정도의 퀄리티가
    나와줄지가 문제군요...



    ...그러고보니 dsi에서도 카메라 인식을 통한 괴한 소프트가 있긴 했군요(..)
  • Cailia 2009/06/02 09:46 #

    생각해보니 아이토이가 있었군요(...)
  • 로리 2009/06/02 09:45 # 답글

    저도 저거보고서는 무징장 놀랐긴 했습니다.
  • 네모도리 2009/06/02 10:06 # 답글

    충격과 공포...
  • Allenait 2009/06/02 10:08 # 답글

    ...이거 뭐 22세기인가요(...)
  • 네모도리 2009/06/02 10:10 # 답글

    근데 저걸로 MLB 2k10을 한게임 하고나면 1킬로 감량?
  • leiness 2009/06/02 10:55 # 답글

    전 영상 중에 플레이어가 종이에 그림을 그려 화면에 내미니 그걸 순간 스캔해 화면속의 NPC가 받아 드는 장면이 제일 놀랍더군요.
  • 딱쮜 2009/06/02 11:13 # 답글

    전부터 음성인식과 이런곳에 투자를 많이 하면서
    실패와 경험으로 얻어진게 종합적으로 모이면서
    이런 대단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거 같습니다.
  • Dack 2009/06/02 11:17 # 답글

    직접 E3에서 시연한다고하니 조만간 평이 들려올듯 싶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도 영상이아니라 실제로 보여준것도 있어서 기대중

    세밀한 조작이 필요한 게임은 그렇다쳐도 간단한 조작체계의 게임은 쉽게 적용할 수 있을듯
  • Dack 2009/06/02 11:23 #

    컨버런스 때 직접 아바타로 모션센서를 확인시켜줬기때문에 그저 기대
  • 코끼리엘리사 2009/06/02 11:18 # 삭제 답글

    아이토이 같은 경우 집에 설치해 해보곤 '우리집에선 무리'란 결론을 얻었죠;
    아무리 멋져도 남의 집 떡 OTL
  • 알트아이젠 2009/06/02 12:21 # 답글

    괴, 굉장하다...그나저나 제대로 하려면 우리집으론 어림없겠군.
  • 딱쮜 2009/06/02 12:27 # 답글

    그런데 소니 아이펫은 대체 어떻게 된건지..
    영 소식이 없네요
  • strin 2009/06/02 14:28 # 답글

    예전에 흔히 볼 수 있었던 비디오 기반의 이미지프로세싱이 아니고요. 레이저로 거리재는 기계 아시죠? 그거의 2D array 버전입니다. 소나의 원리와도 유사하고요... 패시브가 아닌 액티브 센서죠. 찍자마자 순식간에 카메라 렌즈로부터의 거리가 각 픽셀의 출력으로 나오는데, 각 픽셀이 수광 및 위상 측정을 해야하므로 일반적인 이미지 센서에 비해 아직 해상도는 많이 떨어져요. 320*240 까지는 왔다고 하는데... CMOS 이미지 센서 기술이 활성화 되면서 도입되기 시작하는 스마트 픽셀 기술의 한 갈래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앞으로 더 기대할 수 있는 분야겠죠.. 커피마시다 심심해서..너무 주절주절 적었군요.
  • strin 2009/06/02 14:35 # 답글

    다시 말해 360 프로세싱 빠워로 해결한게 아니라는...
  • 계란소년 2009/06/02 14:36 #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지벨룽겐 2009/06/02 15:36 # 삭제 답글

    소니가 ps3를 발표하기전에 누누히 강조하던 홈엔터테이먼트종합기기의 역할을 360이 차츰 해내가는 모습을 보니 소니가 더 불쌍해지네요, 아니 자업자득인가...
    개인적으로 저건 차세대기경쟁에서 혼자만 블루오션으로 빠져버린 닌텐도를 잡으려는 걸로 보이네요
  • ㅁㄴㅇㄹ 2009/06/02 21:04 # 삭제 답글

    난제
    총구를 겨누는것이 정확한가? 발방향을 돌리면 화면이 안보인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Adsense Wide



2019 대표이글루_IT

2017 대표이글루_it

2016 대표이글루

2015 대표이글루

2014 대표이글루

2013 대표이글루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메모장

Adsens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