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매뉴팩처러를 비롯한 거대자본이 F1에 대거 들어섰을 때부터 이런 우려는 있었다. 그들은 F1을 스포츠라기 보다는 홍보수단으로 밖에 생각하지 않으며, 투자비용에 비해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그들은 쉽사리 발을 뺄 수도 있다. 가령 지금같은 경제위기에 현금확보나 경쟁력 있는 모델 개발이 우선시 된다면 F1은 등한시 될 수밖에 없다. 역시 F1은 의지 굳은 독립팀에 의해 이루어지는 게 가장 좋다. 돈을 쫓던 맥스와 버니가 거대자본을 F1에 불러왔지만, 그들이 빠져나가게 되면 F1은 예전같지 않아질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이미 독립팀들이 새로 참여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졌다. 맥스는 또 그걸 핑계삼아 F1 규정을 원메이크화 해 가겠지. 이미 그에 상응하는 소식은 나와있다. 코스워스가 F1 엔진공급에 재진입할 수 있다는 소식에 기뻐했지만, 그것 또한 맥스의 음모일 뿐이었던 것이다. 코스워스의 V10 혹은 V8이 2010년 이후 F1 표준 엔진으로 독점공급될 수도 있다는 소식이었다.
덧글